Contents

동아시아문화도시

동아시아문화도시소개

한국

대구광역시
바로가기

대구시는 영남 내륙 교통의 요지로 한국 근대화와 산업화의 견인차 역할을 한 도시이다. 근현대문화가 조화롭게 자리잡은 문화예술도시로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대구컬러풀페스티벌, 치맥축제 등 연중 다채로운 축제가 열리고 있다.또한 2002FIFA 한일월드컵, 2003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2013세계에너지총회,2015세계물포럼대회 등 큰 규모의 국제행사가 많이 개최되어 대구를 세계에 알리고 국제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기에 이르렀습니다.

중국

창사시
바로가기

후난성의 성도로 정치,경제,문화의 중심도시이다. 중국 중부지역의 핵심도시 중 하나로 760만 명의 인구를 소유하고 있다. 마왕퇴한묘(馬王堆漢墓), 주마루오간(走馬樓吳簡), 악록서원 등 수많은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어 1982년에는 국가국무원으로부터 제1회 국가역사문화명승도시로 선정되었다. 아열대 몬순기후로 사계절이 쾌적하여 살기 좋은 도시이다. 2016년 중국에서 행복지수가 가장 높은 도시로 선정되어 ‘중국 십대 살기 좋은 에코시티 ’에 속한다.

일본

교토시
바로가기

일본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의 도시로서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관공도시로 선정된 교토는 헤이안쿄 천도이래 천년 넘게 일본의 정치, 문화, 종교의 중심지로 발전해 왔다.

수많은 세계유산을 비롯하여 일본전통가옥으로 줄지은 거리풍경,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전통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문화예술이 전승, 창조되고 있다. 일본 문화청 교토 이전이 결정되는 등 문화를 기반으로 한 경제와 관광의 융합을 통해 문화예술로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